이단찌채비문의
관리자 2022.06.08
26  

요즘 이단찌채비해보려고 알아보고잇읍니다.

어신찌로 0 목줄찌 잠길찌000 사용해보려는데요.

여기서 목줄찌른 유동목줄찌쓰는거랑 고정목줄찌

사용 차이가어떤건지알수잇을까요?

그리고 보통 위채비조건이면 봉돌 여부력은 어느정도될지.. 물론 타사 찌마다 조금 씩은 틀릴꺼라 알지만

조금이나마 팁을좀알려주시믄 감사하겠습니다.

==========================
채비란 플로트와 싱크의 조합으로 0 찌의 이론적 의미는 부력과 침력이 0인 상태로 뜨지도 않고 잠기지도 않는 무중력의 상태가 되어야할 것이나 찌의 시각적 역할과 채비구성의 용의성에 의하여 약간의 부력을 두고 있지만 2b 또는 그 이상의 과한 부력이 있다면 0찌로 보기는 어렵겠죠...


자연과학에서 0은 하나이고 낚시에 있어 000찌란 침력이 있어 싱크로 작용하므로 과학적 논리로 본다면 넌센스라는 생각입니다.

목줄에 0 찌를 달면 목줄찌채비가 될 것이고 유동으로 달면 유동채비 고정으로 달면 고정채비 한정적으로 유동한다면 반유동채비가 되겠고...
고정채비, 유동채비 그리고 반유동채비는 각기 장단점이 있어 낚시조건(상황)에 따라 사용하는 것으로 이해하셔야 할 듯 합니다.

약간의 부력을 두는 0 찌에 싱크인 000찌를 부착한다면 그 자체로 잠수채비가 될 수 있어 찌의 규격표기가 엉터리가 아니라면 별도의 봉돌을 달거나 여부력을 논거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. .

===========

고정, 유동 그리고 반유동은 각기 장단점이 있어 낚시조건(상황)에 따라 사용하는 것으로 이해하셔야 할 듯 하고 목줄에서도 사용은 가능 하다봅니다..
유동은 큰 체적의 찌를 사용하여도 이물감이 적고 목줄길이에서도 공략수심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잇점이 있고 고정은 이물감이 많아 작은 체적이 유리헤겠죠.

약간의 부력을 두는 0 찌에 싱크인 000찌를 부착한다면 그 자체로 잠수채비가 될 수 있어 찌의 규격표기가 엉터리가 아니라면 별도의 봉돌을 달거나 여부력을 논거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. 

-댓글 작성하기
게시판 댓글쓰기